본문 바로가기

[띠별궁합] 개띠 궁합 (개띠와 잘맞는 띠, 상극)

반응형

 

오늘의 띠 궁합에서는 개띠의 궁합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원래 개띠는 다른 띠들과 거의 큰 문제 없이 지내는 띠 중 하나랍니다. 상극이 있다고는 하나, 개띠 특유의 친화력으로 친하게 지낼려고 노력을 많이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개띠가 이런 노력을 했을 때 상극인 띠들도 서로 존중해 줄려고 노력을 한다면 큰 문제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이랍니다!

반응형

개랑 잘 맞는 띠는 쥐, 호랑이, 토끼, 말, 원숭이 띠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궁합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설명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출발합니다!

 

개의 경우 원래 쥐를 사냥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개랑 쥐랑 서로 상극이 아니냐라는 의견도 종종 있는데요.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발전적인 관계가 되는 궁합입니다. 하지만 개가 쥐를 사냥하는 형국이니 친밀감을 느끼고 친하게 지내기에는 무리가 있지요. 

호랑이의 경우 개가 따라가고 도와주는 관계가 형성이 됩니다. 리더인 호랑이의 모습에 개가 지원을 하여 서로간의 존중이 생기는 궁합이지요. 즉, 조력자 역할이라고 할까요?

 

말의 경우 최고의 궁합입니다. 그냥 최고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지요

 

 

토끼의 경우 사업을 하는 사람 들끼리의 좋은 궁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서로간의 신뢰가 밑바탕이 되어 서로 속이거나 상처를 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솔직하게 서로의 감정에 대해서 공유 하며, 시간이 흘러가면서 관계가 더 깊어지게 되어 눈빛만 봐도 무슨 말을 하는지 아는 그런 깊은 관계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의 경우 서로의 장점에 대해서 배우고 발전을 하는 궁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숭이와 개의 관계에서는 질투라는 것이 없습니다. 만일 본인의 라이벌이 원숭이띠라면 서로 질투보다는 도와주면서 발전을 모색할 수 있게 됩니다. 아주 좋은 궁합이지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개띠와 상극인 궁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것은 바로 용띠랍니다. 서로 만나면 다툼은 기본이요. 상처는 옵션인 그런 궁합입니다. 개띠의 경우 조력자 역할로 리더에게 조언과 충언을 하지요. 하지만 용띠는 이런 모습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용띠는 자기 하고 싶은데로 해야하나, 옆에서 사사건건 조언을 하는 개띠가 너무 싫은 것이지요. 이런 모습에 용띠는 답답함과 건방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개띠의 경우 용띠의 불도저같은 리더십을 믿을 수 없게 되는것이지요. 그런 용과 개는 서로 붙여놓으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