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신조어 동학개미 뜻

반응형

 

동학개미

 

안녕하세요. 호랑이 아저씨 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주식투자자들이 증가됨에 따라서 여러 신조어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유명한 단어 하나를 뽑으라면 단연코 동학개미일 것 입니다. 오늘은 이 단어가 왜 생겼는지 그리고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학개미?

코스피 지수

 

코로나 발생 직후인 2020년 초반에 외국인과 기관은 주식을 전량 매도 하기 시작합니다. 주식 매도량이 증가됨에 따라서 증시가 엄청난 대폭락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피해는 온전히 개인 투자자들이 짊어져야 했습니다. 2020년 초반 코스피는 1400까지 무너졌답니다.

 

 

동학개미들의 엄청난 거래량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한 주식을 반대로 매수하기 시작합니다. 엄청난 하락장에서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이 매도한 주식을 꾸준히 매수하였고 그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지수를 올리게 됩니다.

 

 

동학개미의 파워

 

개미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증시 하락을 극복한 승리였고 동학농민운동처럼 힘없는 농민들이 국가에 맞서 싸워서 승리했던 사례(이후 외세에 의해서 패했지만...)와 닮아서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참여한 개미투자자들을 동학개미라고 부르기 시작하면서 이런 신조어가 생겼답니다. 

 

 

코스피 역사

 

동학개미들의 활발한 거래량과 코스피 지수의 상승 그리고 상승장등 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주식시장은 전례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사회적 분위기 역시 주식 참여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는 분위기로 형성이 되고 있어서 2021년에도 새로운 동학개미들의 주식시장 참여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